'연말 결산' 야근을 없애는 유일한 방법: 스팬딧 지출증빙 자동화
💡 11월, 또다시 '연말 결산' 야근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쏟아지는 누락 증빙, 끝없는 수기 대사, 반복적인 ERP 전표 입력... 이 모든 비효율이 재무팀의 야근을 만듭니다. 스팬딧이 어떻게 이 모든 지출증빙을 100% 자동화하여 결산 전쟁을 끝내는지, 그 유일한 전략을 공개합니다.
계약금, 중도금 이중지급 막는 스팬딧 선지급금 관리 전략
💡기업 재무회계팀의 고질적인 난제 중 하나는 바로 거래처에 지급하는 선지급금 관리입니다. 상품 구매, 원재료 조달, 외주 용역 등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선수금이나 중도금 형태로 거래처(공급자)에게 미리 지급하는 금액은 그 규모가 크고, 회계 처리 방식이 복잡합니다.
특히, 수기로 관리되는 선지급금은 '이중지급'이라는 끔찍한 사고로 이어지거나, 정산 누락으로 인해 매입채무와의 상계 처리 오류, 미정산 금액 방치 등 기업 재무의 투명성을 해치는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혹시 귀사도 아직 엑셀과 담당자의 기억에 의존해 계약금, 중도금 정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오늘은 거래처 선지급금 관리 자동화의 필요성을 짚어보고, 스팬딧이 어떻게 이 복잡한 과정을 혁신적으로 해결하여 가지급금 리스크를 차단하고 이중지급을 원천 봉쇄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6년 연간 예산, 이제 실시간으로 짜고 통제하세요
💡10월은 기업의 재무회계팀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 중 하나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4분기 집행은 물론, 향후 기업의 성장을 결정지을 2026년 예산 계획 수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이 연간 예산을 수립하고 통제하는 과정에서 비효율과 불확실성에 시달립니다.
과거의 예산 관리가 '계획'에만 머물렀다면, 이제는 '실시간 통제'가 필수입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핵심, 실시간 예산 관리의 중요성을 짚어보고 스팬딧 예산 2.0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예산 통제 시스템 전략을 소개합니다.
효율적인 Paperless 환경 구축, KB신용정보
💡스팬딧을 도입한 KB신용정보의 성공 사례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