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팬딧 세미나 현장 스케치

💡비즈니스 성장 모멘텀을 위한 전략이 궁금하신가요? 비용 관리부터 결제 인프라, 재무 관리, 영업 관리까지! 각 분야 전문가가 총출동한 2024년 스팬딧 세미나 현장을 공개합니다.
스팬딧 spendit's avatar
Jul 11, 2024
2024 스팬딧 세미나 현장 스케치

2024년 스팬딧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실제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4가지 세션을 준비했는데요. 비용 관리(스팬딧), 결제 인프라(포트원), 재무 관리(EY컨설팅), 영업 관리(세일즈포스) 등 다양한 주제를 선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삼성역 인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의 담당자분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참석자분들은 스팬딧이 준비한 간단한 음료 세트와 명찰을 수령한 후, 스팬딧과 세션 참여기업 담당자들과 가벼운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이윽고, 스팬딧 송동윤 대표님의 오프닝 개회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참석한 담당자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각 연사는 케이스 스터디 위주의 노하우와 전략을 공유하는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발표 세션

스팬딧: 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지출 관리 방법과 전략

첫 번째 세션은 스팬딧 송동윤 대표님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스팬딧은 4,000여 개 고객사를 보유한 비용 관리 솔루션입니다. 스팬딧은 지출 관리에 초점을 맞춰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여전히 많은 기업이 수기, 엑셀에 의존하여 지출 관리를 하고 있는데, 이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비용 관리 전략을 소개하며 CRM과 비용 관리 솔루션의 연동이 눈에 띄었는데요. 영업 사원의 CRM 영업 데이터와 비용 관리 솔루션의 영업 비용 데이터를 연동하면 정확한 ROI 측정과 평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포트원: 결제 인프라를 통한 지출 최소화 및 미래 매출 극대화 전략

두 번째 세션은 포트원 한승호 CSO님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포트원은 3,000여 개 고객사에 결제 및 재무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트원은 최적화/극대화/자동화라는 키워드에 맞춰 결제 인프라를 활용한 매출 극대화 전략을 소개했는데요. 특히 카드사 프로모션을 통한 매출 극대화 전략이 이목을 끌었습니다. 또한, 성장하는 기업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도 공유했습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 전략의 유효성을 입증하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EY컨설팅: 스타트업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디지털 기반 재무 관리 전략

세 번째 세션은 EY컨설팅 최정원 상무님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최정원 상무님은 작년 스팬딧 세미나에도 연사로 참석하여 큰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 세션은 스타트업부터 중견, 대기업까지 재무 관리에서 고민하는 지점을 짚어주고, 단계별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많은 스타트업이 ERP, SaaS 등 다양한 솔루션을 두고 고민하는 지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기업의 업종, 규모별로 적합한 솔루션과 재무 관리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세일즈포스: B2B SaaS 영업 및 포캐스팅 방법론

마지막 세션은 세일즈포스 배정열 본부장님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많은 B2B 기업의 영업 가장 큰 고민은 역시 영업입니다. 세일즈포스는 CRM, 슬랙 등 다양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B2B 기업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세일즈포스의 영업 전략과 스킬을 공유했는데요. 특히 체계으로 영업 단계를 구분하고 확장시키는 영업 방법론이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스팬딧 세미나 세션이 모두 끝났습니다. 스팬딧은 세미나 참가자분들께실제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세션을 준비하여 실용적이고 수준 높은 세미나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요. 발표 세션이 모두 끝난 후에는 스팬딧이 준비한 케이터링과 함께 네트워킹 타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미처 답변하지 못한 내용이나 도입 문의 등 실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해주신 기업 담당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미처 참석하지 못하셨다면 다음 세미나를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