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개
사명: 도서출판 길벗
업종: 도서 출판업
이용 중인 상품: 스팬딧 Enterprise 요금제
1990년 (주)도서출판 길벗으로 출발하여 ‘인터넷 무작정 따라하기’가 컴퓨터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는 등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꾸준히 성장하며 컴퓨터/인터넷 분야뿐 아니라 경제/경영, 인문, 취미, 여행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무작정 따라하기’를 어학분야에 접목해 2000년 이지톡 설립(2019년 ‘도서출판 길벗’과 통합)하고 2006년 어린이 전문 출판을 위해 길벗스쿨을 설립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콘텐츠를 쉽고 흥미롭게 경험하여 성장과 즐거움을 얻게 한다.”는 미션 하에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독자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지도 늘 고민하고 다짐하는 회사입니다.
도입 배경
전직원 법인카드 발급을 계획하던 중, 관리 부담 증가에 대비해 솔루션 도입을 검토
동종업계에서 스팬딧을 성공적으로 활용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추천을 받아 스팬딧 도입 검토
기존에는 법인카드 발급을 위해 은행을 방문해야 했고, 신규 계좌 개설 및 지정카드 설정 과정에서 직원들의 신분증을 제출하는 등 복잡한 절차가 필요했지만 스팬딧에선 간편하게 법인카드 신청 및 심사 가능
스팬딧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법인카드를 발급받고, 카드 관리와 지출 결의를 일원화할 수 있어 회사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라 판단하여 도입 결정
스팬딧 도입 이전, 길벗은 내부 개발팀이 구축한 그룹웨어를 통해 비용 청구를 진행했습니다. 다만, 청구 내역을 수기 입력해야 해서 번거로웠고, 전자결재 기능이 없어 매번 서면으로 결재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비용 지급과 관련해서도 비효율적인 부분이 많았습니다. 스팬딧을 도입하기 전에는 거래처에 비용이 지급되었는지 직원들이 재무팀에 직접 확인하는 경우가 많았고, 비용 이체 등록 시 수기로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스팬딧을 도입한 후에는 지급/거래처 관리 기능을 통해 이를 자동화 할 수 있었습니다.
도입 효과
재무팀 비용 지급 및 업무 처리 시간 약 30% 감소
법인카드 전사도입으로 직원 만족도 및 업무 효율 상승
재무팀의 서면 결재 방식이 온라인 시스템으로 전환되어, 비용 관련 업무의 재택 전환 가능
다수의 거래처 지급으로 인한 수기 이체 등록의 번거로움이 크게 해소
또한, 서면 결재는 반려를 할 수 없어서 재무팀이 일일이 오류를 수정하고 해당 임직원에게 다시 말해줘야 했습니다. 그러나 스팬딧을 통한 전자 결재 도입 이후, 담당자에게 오류 내역을 직접 반려할 수 있게 되어 피드백 과정이 간소화되고 효율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주요 활용 기능
지출 관리
스팬딧 지출 관리 스팬딧은 모든 지출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입니다. 연동한 법인카드에서 불러온 지출을 지출결의로 상신하여 경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더존 및 내부 그룹웨어와의 연동
오픈 API를 통한 다양한 연동 제공 스팬딧은 다양한 ERP 및 그룹웨어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ERP는 물론 슬랙 연동, SSO 로그인 등을 지원합니다.
"고객센터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사항을 전달할 때마다 신속한 피드백과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보여주셔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주)도서출판 길벗, 이해인 매니저